HOME | Search | Log in | Sign up
하심소개(What is HASIM?) 하심사역(Ministry) 제자훈련 자료(Training Materials) 하심커뮤니티(Community)
  인사 말씀 (Greetings)   
  하심 비전(Vision)   
  연혁 (History)   
  조직도 (Organization)   
  하심뉴스 (HASHIM News)   
  연례보고서(Annual Report)   
  FAQ   
 Home > 하심소개(What is HASHIM?) > 하심 비전(Vision)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너를 일컬어 무너진 데를 보수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 (사 58:12)




Mission

하심은 하나님의 심정을 통해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합니다.


Vision

1. 진정으로 거듭난 용서받은 탕자를 만듭니다.

2. 부르신 영역에서 십자가를 지는 삶을 삽니다.

3.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땅끝까지 하나님 나라를 회복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건설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사명입니다. 또한 하나님 나라 건설의 방법은 십자가라는 사실을 기억하여 우리의 십자가로 주님을 따르기 원합니다. 이에 하심은 하나님의 심정으로 거듭난 한 사람의 헌신과 십자가, 그리고 그가 속한 공동체에서의 거듭남의 역사, 더 나아가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회복될 것을 기대합니다.


1. 진정으로 거듭난 용서받은 탕자를 만듭니다-개인과 신앙공동체의 영성


하나님께서는 죄인 된 우리를 죽기까지 사랑하십니다. 이 하나님의 심정을 깨달아 거듭난 사람은 용서 받은 탕자의 자세를 갖게 됩니다.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게 되며 그분을 위해 살고 싶은 열망을 가지게 됩니다. 주님의 음성에 날마다 귀를 기울이며 목자 되신 예수님을 따라갑니다 더 나아가 주님을 닮은 착한 목자가 되어 자신에게 맡겨주신 양과 사명을 위해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한 영혼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찾아나서는 목자의 심정으로 공동체를 섬깁니다.
하심의 기본 훈련을 통해 하나님의 심정을 깨달은 한 사람의 본질적인 전환, 거듭남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됩니다. 말씀 묵상과 기도, 라이프 그룹 모임과 연구를 통해 자신이 속한 공동체에서 겸손히 낮아져서 끝까지 섬기는 참된 목자로 성장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이 속한 공동체에 하나님의 나라가 회복되는 것을 함께 경험합니다



2. 부르신 영역에서 십자가 지는 삶을 삽니다-사회적 영성


하나님의 나라는 한 사람을 부르심으로 시작됩니다. 개인, 교회, 선교지 뿐 아니라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주권이 회복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소명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기 희생을 감수하고 권리를 포기하며, 낮은 자리로 내려가서, 죽기까지 섬기는 십자가의 자세를 가진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이는 하나님과 동등하신 예수님이 먼저 인간의 몸으로 낮아지셔서 죽기까지 순종하신 십자가에서 우리에게 가르쳐주신 자세입니다.
하심은 이 시대의 변화하는 삶의 현장 속에서 이웃과 사회와 소통하며 하나님 나라를 건설하는 사람들을 훈련합니다. 이를 통해 신앙과 삶이 하나되는 전인적인 삶으로의 전환을 이루고자 합니다. 각자가 소명으로 받은 전문 영역에서 개인과 이웃, 그리고 민족과 나라를 품고 섬기는 요셉과 같은 목자, 십자가를 지는 목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땅끝까지 하나님 나라를 회복합니다-역사에 대한 책임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는 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주신 기도입니다. 모든 고난과 어려움을 통과하고 복음의 축복을 누리고 있는 이 시대, 이 나라에 하나님의 특별한 뜻과 그리스도인의 책임이 있습니다. 한반도가 복음의 기초 위에 하나 되어 하나님 나라 건설에 온 힘을 다할 때 이 민족과 온 세계가 복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심은 이 시대와 한반도에 두신 하나님의 계획과 영적 부흥에 대한 우리의 책임을 깊이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심정에 감동되어 기꺼이 십자가를 지는 용서받은 탕자, 참된 목자들을 길러내어 미래의 통일한국(New Korea)을 담을 새 부대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하나님 중심의 새 나라, 새 민족으로 거듭나서 복음을 땅끝까지 전파하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감당하는 사람들을 키우겠습니다.

이동:  
 


경북 포항시 흥해읍 남송리 한동대학교 뉴턴홀 402호 / 고유번호 : 506-89-03494/ 대표: 박영춘
TEL : 02-3789-3248 FAX : 02-779-3249 / hashimschool@gmail.com
Copyright © 2006 하심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ONTOIN